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운동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방법을 찾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테스트 주도 개발, 지속적 전달, 변화에 대한 대응 등과 같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나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 대부분의 조직은 여전히 애자일 풀 리퀘스트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즉, 간단하게 요약한다면 애자일 풀 리퀘스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잘 못되어 오히려 협업 능률을 떨어트린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Agile Pull Requests를 사용하기 위한 간단한 팁을 설명하겠습니다.
# Pull Request 문제 및 솔루션
1. PR단위가 너무 크다
PR단위가 너무 커서 관련 없는 것들을 함께 묶고 필요없는 작업을 유발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읽고 효율적인 PR방법을 알아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Youcanmake the pull request process work, but should you? Isn't pair (or ensemble) programming better?
Pair programming can also be effective. I discuss that too inmy new book. What works best, I believe, is a question of trade-offs. What's more important to you?Latency or throughput?
In other words, while I have a personality-based preference for the contemplative, asynchronous pull request process, I readily admit that pair or ensemble programming may be better in many situations.
I suspect, however, that many proponents of pair programming are as driven by their personality-based preference as I am, but that since they might be extroverts, they favour close personal interaction over contemplation.
In any case, use what works for you, but be wary of unequivocal claims that one way is clearly better than the other. We havescant scientific knowledge about software development. Most of what I write, and what industry luminaries write, is based onanecdotal evidence. This also applies to this discussion of pull requests versus pair programming.
저는 2인 프로젝트를 페어 프로그래밍을 통해 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스터디 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드리뷰를 올바르게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페어 프로그래밍이 가지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페어 프로그래밍 때문에 코드리뷰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링크를 작성한 저자는 "한 팀은 팀 구성원의 절반 이상이 원격에서 작업했기 때문에 지속적인 배포를 구현하고 pull 요청을 사용했습니다. pull 요청은 작았고 검토는 일반적으로 5-10분 안에 완료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알고 리뷰는 신속하고 빈번했습니다. 턴어라운드 시간이 좋았습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지금은 2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문제가 크게 발생하지 않았지만 추후 현재 방식은 매우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앞으로는 PR의 단위를 작게 줄이고 코드리뷰를 즉각적으로 함으로써 올바른 협업 문화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